내적인 자기 통제
내적으로 자신을 학대하듯 통제하여 무력화시키는 사람은 외부의 통제에 쉽게 지배될 수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내면에서의 통제는 외부의 통제와 상호작용하며 영향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을 내적으로 통제하고 학대하는 사람은 종종 자기 자신을 부정적으로 평가하고 자신의 가치를 하락시킵니다. 이로 인해 자신에게 대한 불안감과 믿음의 부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내면의 상태는 외부의 통제나 영향력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외부의 의견과 평가에 쉽게 휘둘리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면에서의 통제가 외부의 통제에 지배받는 것은 절대적인 것은 아닙니다. 개인의 내면적인 변화와 성장은 외부의 통제와 상호작용하며 발전할 수 있습니다. 자기 통제의 강화와 내면의 안정화는 외부의 영향력을 받더라도 자기의 방향을 유지하고 영향을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합니다.
따라서, 내적으로 자신을 통제하는 과정은 외부의 통제에 지배받는 가능성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내면에서의 통제는 자기의 가치를 인정하고 믿음을 갖는 것을 포함하여 자기에 대한 이해와 자기애를 발전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외부의 영향력에 자신을 노출시키더라도 자기의 핵심 가치와 목표를 유지하고 신중하게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합니다.
댓글
댓글 쓰기